세계적으로 항공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한국, 중국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어 항공 종사자의 장기적인 취업 전망은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항공 전문가를 양성하는 웨스턴 미시건 대학교 항공학과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 대학으로 지난 80년 동안 수많은 항공 전문가를 배출한 미국 항공 대학의 선두주자입니다. 웨스턴 미시건 대학교는 엠브리-리들 항공 대학교, 노스다코다 대학교, 퍼듀 대학교와 함께 미국 항공 대학 TOP 3의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1,070명의 항공학과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중서부 지역의 명문 주립 대학이기도 하고 웨스턴 미시건 대학교는 항공 관련 모든 학과(항공 조종사, 항공 정비사, 항공 교통 관제사, 항공 우주 공학, 항공 서비스)를 가지고 있고 학생 수 22,560명의 대형 학교지만 교수 대 학생 비율을 17:1로 유지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수와 학생 간의 긴밀한 협력을 추구하는 학교입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항공운항 관련 분야는 국내외 여행 산업이 발전하면서 기존의 대형 항공사 외에도 저가, 자치단체 주도의 항공사 설립 등으로 파일럿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습니다.
미국항공유학은 어린 시절 한번쯤 꿈꾸었던 하늘을 나는 꿈을 이루어 줄 파일럿이 되기 위한 여러 선택지 중 영어공부와 함께 다양한 비행 경험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선택지입니다.
미. 항공 유학은 전통 있는 미국 주립대 1학년으로 입학하여 세계 최고의 항공 국가인 미국에서 최고의 교육시스템으로 교육훈련을 받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항공사 취업 요건을 갖추는데 소요되는 교육비와 비슷한 비용으로 미국에서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 : 미시건 주 남서부 (디트로이트와 시카고의 중간)
설립년도: 1903년
캠퍼스 규모: 146만평
학생수: 22,560명
전미 246위 (Top 주립대 119위)
주요전공 : 항공학(조종사, 정비, 관제), 관광학, 공학, 경영학, 컴퓨터과학
국내대학 협약 : 경희대와 교환 학생 프로그램 진행, 이화여대와 국제 교류 진행
항공 조종사는 ‘대한민국 상위 1%의 직업’에 속하는 전문직으로 연봉만이 아니라 직업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직종 중 하나라서 국내 대학에서 가장 경쟁률이 치열한 인기 학과이다. 웨스턴 미시건 대학교 항공운항학과 학생은 개인 면장(PPL), 계기한정(IR), 사업용 면장(CPL)을 취득하고 항공조종사 학사 학위(aviation Flight Science)를 취득한 후 국적 항공사에 부기장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대학을 통한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과 교관 자격증명(CFI) 이수 후 대학에서 교관 활동을 통하여 충분한 비행시간 달성한 후 국적 항공사 취업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지원하게 됩니다. 스턴 미시건 대학교는 명문주립대학으로서 항공운항학과는 미국 Top3의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80년 동안 미국 최고의 비행조종사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대학 중 하나이며, 미시건 주립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항공관련 모든 전공을 갖추고 있고 현재 약 900명의 항공학과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대표적인 글로벌 직종인 항공 정비사는 항공기의 모든 장비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여 항공기의 안전한 운항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 최근 국내에 첫 항공 MRO 기업이 출범하고 관련 기업이 동반 성장함에 따라 취업 전망이 가장 좋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웨스턴 미시건 대학교 항공 정비학과는 미국 내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세계 제 1위 항공사인 델타 항공과 항공 정비 부문계약을 체결(2017년 5월)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항공 정비사 (Aviation Maintenance Technician: AMT)를 양성하는 명문 주립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항공 정비학과 학생들은 보잉 727을 포함한 다양한 기종의 실습 교과 과정을 거치면서 지속적인 인턴십 학습 기회가 주어지고 전공을 마친 학생들은 항공 정비사 학사학위(Aviation Technical Operations)를 취득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완벽한 영어 실력과 연방 항공국의 시험을 통화하고 항공 정비사 면장(FAA A&P)을 취득한 후 MRO 기업이나 민간 항공사의 항공 정비사로 경쟁력 있게 입사할 수 있습니다.
한국 여대생이 가장 선호하는 상위 직업 중 하나인 항공 승무원은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항공 서비스 업계의 취업 전망도 매우 밝은 편입니다.
웨스턴 미시건 대학교 관광학과는 지난 47년 동안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미국에서 우수한 관광학과를 유지하기 위하여 대학 기관이 육성 지원하는 학과입니다. 대학 관광학과는 전공과목의 수를 줄이고 많은 교양과목을 이수하여 폭넓은 소양 지식을 쌓도록 하고 있으며 또한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부전공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관광학과의 모든 학생들은 반드시 인턴십이나 다른 나라의 교류학생 그리고 연구 조사를 하도록 하고 있어 졸업전에 다양한 현장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전공 과정을 이수하고 관광학 학사 학위(Tourism and Travel)를 취득하고 미국 대학 생활을 통한 완벽한 영어 실력과 명문 주립대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국내외 민간 항공사 객실 승무원이나 지상직 근무 등으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웨스턴 미시간 장학생 편입과정
항공기 조종사 신체검사 / 영어 능력 / 학사 학위 취득 / 군 병역문제
- 세계 최고의 항공 국가인 미국에서 최고의 교육시스템으로 교육 훈련을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항공사에 취업할 수 있는 필요조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항공기가 운항되고 있고, 1만개 이상의 비행장이 있는 미국이라는 좋은 교육 환경 속에서 실력과 영어를 갖춘 능력으로 전 세계 메이저 항공사에 취업 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4길 25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 20층 2007호
┃전화 : 02-2291-4636┃이메일 : nexttzp@naver.com
ⓒ2020 에듀플래너스. All right reserved.